안녕하세요 조만장자를 꿈꾸는 블로거 야쥐 입니다.

오늘의 주제는 두번째 시도 끝에 통과한 구글 애드센스 합격 후기입니다.
그럼 시작해 보겠습니다.
애드센스 신청 과정
저에게는 총 2개의 티스토리 블로그가 있습니다. 하나는 여행을 주제로 글을 쓰고 있고 나머지 하나는 크게 보면 경제 관련 아니면 부수입 관련해서 글을 올리고 있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. 그렇게 열심히 한 달 정도 운영을 하다 나름 제가 생각했을 때 이 정도면 통과가 되겠다고 생각이 되어 두 가지 블로그 모두 애드센스를 신청하였습니다.
애드센스의 답변
슬프게도 현재 이 블로그는 일주일이 되지 않아 바로 탈락 메일을 받게 되었습니다. 사유는 콘텐츠 불충분이었습니다. 그때 당시 네이버 블로그까지 총 3가지를 운영하다 보니 한쪽은 소홀해질 수밖에 없었고 그게 바로 이 블로그였던 것 같습니다. 그렇게 아쉽지만 더 보충을 하기로 마음을 먹었고 나머지 하나남은 블로그만 되기를 빌며 기다렸던 것 같습니다. 최대 2주라고 했던 답변 기간은 한 달을 넘어갔고 그렇게 평소와 같은 날 메일을 받았는데 뭔가 느낌이 달랐던 메일은 합격이라는 기쁜 소식을 전달해주었습니다.
남은 경제블로그를 합격시키기 위해 노력한 것
그렇게 저는 합격한 블로그와 탈락한 해당 블로그의 차이가 뭘까라는 고민을 하게 되었고 그 결과 몇 가지 해답을 찾은 것 같습니다. 우선 두 블로그 모두 동일한 포스팅수였기 때문에 그 부분은 고려하지 않았고 크게 비교되는 부분은 포스팅 퀄리티였던 것 같습니다. 여행 블로그의 글자 수나 내용의 질적인 부분이 경제블로그보다 우위였던 것을 파악하고 최대한 비슷한 방식으로 글을 쓰려고 노력을 하였습니다. 그래서 탈락한 시점부터 5개 정도 글을 더 쓴 후에 바로 다시 신청을 하였습니다. 보통은 탈락했을 경우에는 메일이 빨리 오는데 거의 한 달이 다되어가도 메일이 오지 않자 뭔가 이번에는 무조건 통과할 거라는 확신을 한 것 같습니다. 그렇게 결과적으로 2일 전에 합격통보를 받게 되었습니다. 확실히 한번 통과해본 경험이 2번째를 더 쉽게 만들어 준 것 같습니다.
티스토리 블로그를 2개 운영하면서 느낀 후기
운영하는 2개의 블로그 모두 합격을 하여 기분이 정말 좋았는데 수익적인 부분에서는 아직 만족을 느끼고 있지는 않습니다. 아무래도 운영한 지 3~4달 정도 되어서 유입이 크지 않은 탓도 있는 것 같습니다. 그래도 약간의 변화를 주고 싶어서 스킨도 색다르게 변경해보고 광고도 이곳저곳 넣어보고 어떤 방법이 좋을지 연구하고 있는 단계인 것 같습니다. 확실히 수익적인 측면에서 만족을 하기 위해서는 유입적인 부분을 늘리기 위해서 어떤 방법을 사용해야 할지 더 고민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. 이왕이면 외부 유입보다는 검색 유입이 좀 더 유익할 것 같아서 글적인 부분에서 퀄리티를 높이고 제목도 눈에 확 띄는 것들로 만들 수 있도록 더 열심히 해보겠습니다.
총평
운영하는 2가지 블로그 모두 애드센스를 합격해서 매우 기분이 좋고 뭔가 노력이 헛되지 않은 것 같은 느낌이 들어 다행이다. 하지만 수익은 아직 미미하기에 조금 더 노력해서 만족스러운 수익을 만들어 보도록 해야겠다.
이상으로두 번째 시도 끝에 통과한 구글 애드센스 합격 후기 (ft 애드센스 두번째 합격) 마치도록
하겠습니다.
!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!
'소개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조만장자를 꿈꾸는 블로거 야쥐의 장기 프로젝트 소개글 (0) | 2022.07.18 |
---|
댓글